반응형

    가끔 이런기능도 필요하다 싶을 때가 있다.

    rotate명령의 참조기능을 이용해도 되지만 퇴근시간 1분이라도 당기고 싶은 마음에...

    오늘도 열일 합시다.

     

     

    rotate 할때 각도가 아닌 %로 회전하기

     

    rotate명령은 기준점을 중심으로 객체를 회전합니다.

     

     

    선택한 객체를 기준점을 중심으로 절대 각도로 회전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객체 선택객체 선택 방법을 사용하고, 작업을 마치면 Enter 키를 누릅니다.기준점 지정점을 지정합니다.회전 각도 지정각도를 입력하거나, 점을 지정하거나, c 또는 r을 입력합니다.

    • 회전 각도. 객체가 기준점을 중심으로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회전하는지 결정합니다. 회전축은 지정한 기준점을 통과하면서 현재 UCS의 Z 축에 평행합니다.
    • 복사. 회전하기 위해 선택된 객체의 사본을 작성합니다.
    • 참조. 지정된 각도부터 새 절대 각도까지 객체를 회전합니다. 뷰포트 객체를 회전하면 뷰포트의 경계는 도면 영역의 모서리에 평행하게 유지됩니다.

     

    그런데 최근 작업할때

    기울기가 2% 선을 그리고 싶은데 수평선을 그리고 2%회전 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lisp로 작성해봤어요.

     

    rs.lsp
    0.00MB

     

     

    객체 선택: 회전할 객체를 선택합니다.
    base point: 기준점을 클릭합니다.
    Rotate Slop(%) <0.0000%> 회전시킬 기울기를 %로 입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