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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쇼핑몰)보증보험
■ 전자상거래(전자쇼핑몰) 상품개요
홈쇼핑 또는 인터넷쇼핑몰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업체가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 대하여 상품판매에 따른 의무를 보증하는 상품
■ 상품주요내용
보험계약자 | 쇼핑몰을 이용하여 품을 판매하는 자 |
피 보 험 자 |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자 |
가 입 금 액 | 피보험자가 계약자료부터 구매한 상품의 결제대금 |
보 험 기 간 | 별도로 정하지 아니함. 다만 증권발급일로부터 37일이 경과한 보험계약 중 보험계약자 또는 회사에 대급환급채무 이행청구가 없는 경우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보험계약은 종료된 것으로 간주 |
보 험 요 율 | 기본요율 0.051%~0.205% |
보 증 내 용 | 소비자가 홈쇼핑 또는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대금을 결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품을 인도받지 못하거나 또는 반품사유에 해당함에도 불구하고 결제대금을 반환받지 못함으로써 입은 손해 |
구 비 서 류 | 주계약서(쇼핑몰약관)사본, 쇼핑몰 영업신고필증,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기타 심사에 필요한 서류 |
주 상기 보험요율은 보험계약자의 신용도 상품 관련 개정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지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입방법
전국 72개 지점방문을 통한 보증서 발급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발급(공인인증서 보유자)
■ 기타 안내사항
구분 | 내용 |
보험가입시 유의사항 | 보험가입을 위한 구비서류는 계약내용 등에 따라 추가될 수 있으니, 영업 및 고객센터 사전안 받으시길 랍니다 |
계약 체결시 주의사항 | 계약 체결시 알릴의무를 위반할 경우 계약해 등 불이익을 받으실 있으며 계약 체결전 상품설명서 약관을 꼭확인하 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계약과 다른 계약을 체결할 경우 |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 계약을 체결할 경우, 가입거절, 보험료 인상 및 보장내용 변경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청약철회 | 피보험자의 서면에 의한 동의가 있을 경우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일 이내 또는 청약일로부터 일내 청약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보험료 환급 | 계약의 무효, 효력상실 또는 제공 사유 소멸 등으로 인하여 보험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약관에 정한 방법에 의해 산출된 험료를 돌려 드립니다. 상품별 환급사유 및 환급보험료 산정은 ※ 당사 홈페이지 > 회사소개 > 공시실 > 상품공시 > 보험약관 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 | 보험계약자 이행지체 및 급불능 사유가 발생했을 때 보험금을 청구할 있습니다 |
보험금 지급 제한 | 피보험자의 책임 있는 사유 등으로 보험금 지급 제한 가능 [당사 홈페이지> 회사소개 > 공시실 > 상품공시 > 보험약관 ] 보험계약에 관한 보험금 청구권은 3년간 행사하지 않으면 소멸됩니다 |
보험금 지급 | 피보험자로부터 손해사정 관련 서류수신 및 심사 보험금이 결정되면 7일 이내 지급하여 드립니다 |
대위권 행사 | 회사가 보험금 지급할 경우 회사는 피보험자가 채무자에 대하여 가지는 권리를 대위하여 행사할 있습니다 |
보험상담 안내 | 고객지원센터 1670-7000 |
민원접수 안내 | 민원접수 채널 당사 홈페이지(www.sgi.co.kr) > 고객센터 > 불만접수 |
보험분쟁 조정안내 |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 진정 또는 분쟁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금융감독원 보험사기방지센터 전화 : 국번없이 1332 인터넷 보험범죄신고센터 (http://inscop.fss.or.kr) ▶ 금융감독원(www.fss.or.kr) 서울시 영등ㅍ포구 여의대로 38(우07321) 대표전화 : 02-3145-5114 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32 ▶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우27738) 대표전환:043-880-5500 소비자상담센터 : 국번없이 1372 |
예금자보호에 관한 사항 | 우리회사의 보험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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