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12. 투자와 투기라는 말을 ' 이익을 목적으로 돈을 베팅하는 모든 행위'라는 의미로 인식했다. 그들은 "부자는 투기를 즐기는 반면, 가난뱅이는 투기를 비난하는 차이가 있을 뿐 "이라 단언했다.

    부자가 되려면 리스크를 걸어라

    걱정은 병이 아니다.

    걱정이 없는 투자는 충분한

    리스크를 걸지 않는 것이다.

    p24. ' 우리 인생의 목표거 오직 걱정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라면 빈곤을 벗어나기도 힘들 것'

    p28. 프랑크 헨리의 경험에 근거한 법칙은 " 사람은 자산을 만드는 데 쏟는 에너지의 30퍼센트만 일을 통해 소득을 얻는 데 사용해야한다."는 것이다. 나머지는 투자나 투기에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보조원리1] 항상 의미 있는 승부에 나서라

    p40. 투기를 한다면 상처받을 것을 마다하지 않는 자세로 시작해야한다. 조금이라도 좋으니 당신에게 걱정이 될 만한 금액을 걸어야 한다.

    [보조원리2] 분산의 유혹에 넘거가지 마라.

    p46. 분산투자는 리스크를 줄여주지만 그 만큼 부자가 될 가능성도 덩달아 줄여준다고 말이다.

    분산투자에는 세 가지 중대한 결함이 있다.

    p47. 1.첫째, 언제나 의미있는 승부에만 나서라( 보조원리_1)는 가르침에 위배된다.

    2.둘째, 분산투자는 이익과 손실이 결국 상쇄되는 상황을 만든다

    p48. 3.셋째, 분산투자는 공중에 떠 있는 수많은 공을 어떻게든 유지하려는 저글러로 만든다

    p51 부자로 가는 투기전략

    돈을 리스크에 노출시키라고 했다. 손실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했다.

    리스크를 걸고 리스크와 맞서는 갓만이 가난한 상태를 벗어나는 유일하고도 현실적인 기회를 얻게해준다.

    걱정은 병이 아니라 건강의 증거다.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투자라면 부자가 되는데 필요한 충분한 리스크를 걸지 않은 것이다.

    돈의 원리 - 막스 귄터

     

    나의 생각

    부동산 투자 아니 투기전 저는 투기꾼이 아니라 투자자라고 생각했습니다. 투자와 투기는 정말 한끗차이라..

    책에서 말하듯 투기를 하고 있습니다.

    분산투자에 대해서는 선택과 집중이 두 단어로 요약해 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