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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활하중 분배계수(KDS vs AASHTO)의 비교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2004 SI Units

     

     

    KDS 24 10 11 교량 설계 일반사항

    4.6.3 -슬래브 교량의 근사적 해석방법

    4.6.3.2 모멘트 및 전단 분배계수

     

     

    KDS 24 10 11 교량 설계 일반사항에서는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2004 SI Units의 값에서

    한개 재하차로시  0.83가 곱해져 있고, 두개 이상 재하차로시 0.9가 곱해져있다.

     

    한개 재하차로시의 경우에 대해 검토해보면 1/1.2=0.833이 곱해져있는 것이다.

     

    횡분배 계수는 차량하중의 크기와는 관계없이 구조물의 단면상수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 무슨 이유로 이런 값(1.2)을 곱했을까 궁금하다.

     

    추가 작성

    KDS 24 10 11에 계수 0.83과 0.9는 KDS 24 12 21의 다차로 재하계수와 AASHTO LRFD Bridge Design Specifications 2004 SI Units의 Multiple Presence Factors의 값 차이를 보정한 것으로 보인다.

      다차로 재하계수, m Multiple Presence Factors, m 조정 비율
    재하차로의 수
    Number of Loaded Lanes
    KDS 24 12 21 AASHTO LRFD KDS 24 12 21/ AASHTO LRFD
    1 1.0 1.20 1.0 / 1.20 = 0.833
    2 0.9 1.00 0.9 / 1.00 = 0.9
    3 0.8 0.85  
    4 0.7 0.65  
    5 이상 0.65 0.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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