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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근 겹이음 수량 적용 개선 검토

     

    제공처 : 한국도로공사 설계처

    출처 : 2016년도 고속도로 설계 실무자료집(2017, 한국도로공사)

     

     

     

     

    3.3 적용 방안

    (1) (설계단계) 철근 겹이음 길이 및 위치 삭제

    (1.1) 설계도면 작성시 철근 겹이음 길이 및 위치를 삭제하고 일정량의 적정 할증률 반영 하여 물량 산출

    ex) 교각의 철근량

    겹이음이 없는 철근량 : 1,000 ton

    겹이음에 따른 할증률 : 6.75%

    철근가공 조립(복잡)에 따른 할증 : 6%

    ※ 1,000 × 1.0675 × 1.06 = 1,131.55 ton

    (1.2) 적정 겹이음 할증률 제안(잠정)

    구분 슬래브 교대 교각 비고
    겹이음 할증률(%) 5.8 3.3 6.8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절사

    * 암거, 옹벽, 난간 등은 표준도를 이용하므로 별도의 철근 할증률 산출 필요 없음.

     

     

    (2) (시공단계) 시공상세도 작성시 철근 겹이음 길이 및 위치 결정

     

    철근_겹이음_수량_적용_개선_검토.pdf
    0.2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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